📕 3. 객체지향 상속
📄 2. 메소드 오버라이딩(method overriding)
1). 특징
클래스의 메소드를 재정의하고 싶을때 사용하는 문법
Class 검 { int 공격력; int 공속; void Attack(){ 대충 3번 치키} } Class 광검 : 검 { ... override void Attack() {빛을 내며 3번치기 그리고 마지막 추가타} ... }
기본 클래스에서 이미 정의된 메소드를
파생 클래스에서 다른 로직으로 메소드를 다시 정의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private 멤버를 제외한 모든 메소드를 상속받습니다.
이렇게 상속받은 메소드는 그대로 사용해도 되고, 필요한 동작을 위해 재정의하여 사용할 수도 있음.
2). 궁금한데 아니 그럼 멤버변수는 오버라이트 못하나? 😳
2) 오버로드 vs 오버라이드
Overloading | Overriding |
---|---|
Loading = 불러오다. (전혀 (이름이 같더라도) 다른 함수를 불러오다) | Riding = 올라타다. (같은 함수를 올라타서 (기존 함수를) 덮어 씌우고 새롭게 정의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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