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 객체지향 상속
📄 1. 상속
1). 상속(inheritance)?
상속이란 | 그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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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클래스의 멤버와 메소드를 물려받아 새로운 클래스(파생 클래스) 를 생성할 수 있다. 단, 기본 클래스의 생성자와 종료자는 제외. |
ⓐ 상속의 대상이 되는놈은 2가지 있다. : 1. 클래스 & 2. 인터페이스
- 즉 클래스만 상속하는게 아니라 인터페이스도 상속이 된다.
ⓑ C#에서는 단일 상속만 허용됩니다.
- 클래스 & 추상클래스 : 하나만.
- 인터페이스 : 여려개.
- 예시
1. 부모클래스는 없거나, 오직 단 하나만 상속 가능 2. 인터페이스는 여려개도 상속이 된다. Class Foo : _부모클래스_ (또는) _인터페이스1_, _인터페이스2_ , ... , _인터페이스N_ { }
2). 상속의 의의
- 기존에 작성된 클래스를 재활용.
- 기존 클래스를 확장
- 기존 클래스를 재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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