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다운(Markdown) 에서 파일 연결하기 (마크다운에서 마크다운 파일 연결)

마크다운(Markdown) 에서 파일 연결하기 (마크다운에서 마크다운 파일 연결)

최근에 마크다운으로 공부한것 메모하는중인데.

궁금한 부분을 검색해서 마치 포스트잇처럼 글을 첨부하고 싶었다.

 

보통 참고한 블로그 주소를 달긴했는데 아래와 같은 마크다운 방식을 이용해서 링크를 연결한다.

이런 느낌이다.

 

그런데. 내가 정리한 메모를 적고싶지만, 하나의 마크다운 글에 구구절절 설명까지 써놓으면

가독성이 떨어져서 좀 그렇다. 그래서 문득, 생각한게 


마크다운 문서에서 파일을 링크할 수 있을까?

즉 ,마크다운 문서에 마크다운 파일을 링크할 수 있을까?

 

서론이 길었다. 방법은 있었다.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32563078/how-link-to-any-local-file-with-markdown-syntax

 

How link to any local file with markdown syntax?

I have a local markdown file containing several links and I want that links head to local file like pdf. I use the following syntax: [my link](file:///C:/my_file.pdf) But when I open my markdown...

stackoverflow.com

 

[클릭하세요](./연결할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