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 객체지향 디자인 패턴
유니티에서 사용하면 좋을 디자인 패턴만 명시한다.
📄 1. 사전 지식
1). 응집도와 결합도.
link : 응집도와 결합도
📄 2. 디자인패턴 개요
1). 디자인패턴 왜 배우나?
통계적으로 발생되는 문제 23개 패턴
읽기쉽게 이해하기쉽고 수정하기쉬운 코드로 만들기 위해
2). 종류 : 이것중 우리는 일부만 배운다.
- 생성 패턴 : 5
- 구조 패턴 : 7
- 행위 패턴 : 11
3). 아키텍쳐 패턴 VS 디자인 패턴
- 아키텍쳐 패턴 : 시스템 구조에 대한 가이드 라인
- 모듈 & 컴포넌트를 어떻게 배치할지
- 디자인 패턴 : 모듈의 세분화된 역활 & 보듈간의 인터페이스를 상세 구현할때 쓰는 가이드 라인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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