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개발

|유니티| 1 | 유니티 UI & 물리 적용시키기 & Rigid-Body & Bounc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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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시작 1

https://docs.unity3d.com/kr/2020.3/Manual/UnityManual.html

1. 계층뷰

2. 씬뷰

게임화면

3. 인스펙터

변수 수치

4.프로젝트 뷰/콘솔뷰


2. 게임 오브젝트 & 컴포넌트

1. 툴

1. 핸드툴

  • 스크린 뷰의 카메라(object는 아님)를 조정
  • 우클릭 : wasd로 자유시점 가능
  • 좌클릭

2. 트랜지션 조절

오브젝트의 위치, 회전, 크기를 수치가 아닌 마우스로 조절하게 돕는 인터페이스

  • 무브툴 : 게임 오브젝트의 position 조정
  • 로테이트 툴 : 게임 오브젝트의 회전
  • 스케일 툴 : 오브젝트의 크기 조절

2. 카메라 & 빛

  • 카메라

3. 컴포넌트

참고

오브젝트의 정체성을 나타내는것 게임오브젝트의 성질을 결정

1. 카메라 오브젝트 인스펙터

카메라 컴포넌트 ON 카메라 컴포넌트 OFF
  • 카메라 만들기
    1. 아무 오브젝트 만들기
    2. 인스펙터 창에서 "add component"
    3. "camera" 추가
    

오브젝트 카메라와 빛 또한 툴을 이용해 조작 가능

4. 저장하기

___.unity 저장


프로젝트 폴더에 저장된다

Scene VS Project

1. Scene

 A scene is a level. This is usually what you are working on. 
 Save Scene also saves project settings.

 As for the Scene well, then your saving the actual scene file.

 Save Scene also saves project settings, so in practice there's not usually much point in using Save Project.

2. Project

A project has scenes and assets (code, images, sound, etc..). 
Save project saves settings unrelated to scene

Save Project will save any project settings not related to a scene
input manager settings and so on.

The Changes in your Project are automatically applied every second

3. 유니티 물리엔진

1. Rigidbody 적용

https://docs.unity3d.com/kr/2020.3/Manual/RigidbodiesOverview.html

경사진 땅에 공을 굴리는 게임

땅과 공은 Collider 라고 불린다.

1. 프로젝트 만들기
2. 땅과 공 오브젝트 생성
3. RigidBody 컴포넌트 추가

2. Physic 메테리얼 적용

땅에 떨어진 공을 통통 튀게


드래그

3. Collider

Collider 컴포넌트는 물리적 충돌을 위해 게임 오브젝트의 모양을 정의합니다.

만약 공에 box collider를 적용한다면?

여하튼 공과같은 물리적 충돌체가 되는것이 아니라
마치 상자와 같은 충돌체가 된다.

콜라이더 적용 범위도 변경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