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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니앙팽이 - 객체지향(OOP) | 4-1 | 디자인패턴 개요

객체지향

📕 4. 객체지향 디자인 패턴

유니티에서 사용하면 좋을 디자인 패턴만 명시한다.


📄 1. 사전 지식

1). 응집도와 결합도.

link : 응집도와 결합도

📄 2. 디자인패턴 개요

1). 디자인패턴 왜 배우나?

통계적으로 발생되는 문제 23개 패턴
읽기쉽게 이해하기쉽고 수정하기쉬운 코드로 만들기 위해

2). 종류 : 이것중 우리는 일부만 배운다.

  1. 생성 패턴 : 5
  2. 구조 패턴 : 7
  3. 행위 패턴 : 11

3). 아키텍쳐 패턴 VS 디자인 패턴

  • 아키텍쳐 패턴 : 시스템 구조에 대한 가이드 라인
    • 모듈 & 컴포넌트를 어떻게 배치할지
  • 디자인 패턴 : 모듈의 세분화된 역활 & 보듈간의 인터페이스를 상세 구현할때 쓰는 가이드 라인

참고

  1. https://korstrix.github.io/index/Index/
  2. https://github.com/Habrador/Unity-Programming-Patterns
  3. https://gameprogrammingpatterns.com/contents.html
  4. 디자인패턴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