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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니앙팽이 - 객체지향(OOP) | 2-2 | 접근한정자

객체지향

📕 2. 객체지향 개발


📄 2. 접근 한정자

1). 한정자

  • 호출자의 위치publicprotectedinternalprivate
    클래스 내부 끼리✔️️✔️️✔️️✔️️
    파생 클래스 끼리 (Same 어셈)✔️️✔️️✔️️
    비파생 클래스 끼리(Same 어셈)✔️️✔️️
    파생 클래스 끼리(diff 어셈)✔️️✔️️
    비파생 내부 끼리(diff 어셈)✔️️

2). 얜 뭐야? : Internal

ⓐ unity 에서 인스펙터 창에서 변수를 숨기고 싶을떄 사용 가능하기도 한다.

  • 근데 보통 [HideInInspector] 사용해야한다.

ⓑ 개발 관점

  • public이랑 비슷한데 같은 어셈블리끼리 공유가 된다.
  • 개발에서는 namespace가 다르다? 그렇다면 어셈블리가 다른것.